TAG Clouds

New Postings

  • 어항 속의 물고기를 스프로 만드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다. 문제는 그것을 되돌려 놓는 것이다.
    - 폴란드 속담

조회 수 3278 댓글 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+ - Up Down Comment Print Files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+ - Up Down Comment Print Files


Violet : 우리가 하는 말 속에는 알수 없는 힘이 담겨 있는 것 같아.
늘 쓰는 말이지만, 생각만 할때 보다 그것을 말로 만들어 입밖으로 흘렸을 때 무언가 알 수 없는 '영향력' 같은 게 생기는 것 같단 말야.

Red : 뜬금없이 무슨말이야? 우리 혀는 네로의 손가락이 될수 있다는 그런거야?

Violet : 아니. 말로 사람을 죽이고 살리는 권력과는 다르게 말야, 보이지 않는 되돌릴 수 없는 소리이지만, 그것에는 주변의 사물을 변화시키는 어떠한 '힘'이 있다니까.

Red : 예를들면?

Violet : 내가 생각만 하고 있었던 불확실한 의견이,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 했을때 내 생각으로 확실하게 자리 잡을 뿐 아니라 맞는지 틀리는지 몰랐었던 불확실함이 사라지고 맞을지도 모르겠다는 확신이 서게 된단 말야.
나는 내가 읽는 책을 그냥 읽고만 넘겼을때는 읽었는지 조차 가물거릴정도로 잊게 되는데, 우연히라도 그 내용을 다른사람에게 말한다면, 더불어 나의 의견도 함께 이야기 한다면, 그 책의 내용이 일부지만 내것이 되더란 말야. 그게 입술과 혀가 만드는 말의 '힘' 아닐까? 힘과 더불어 오히려 마법 같은것 아닐까?

Red : 음. 말이 소음과는 확실히 다르긴 다르지. 기본적으로 상대에게 나의 뜻을 알리는 거니까. 하지만 그게 마력을 가진다구? 마나는 모았니?

Violet : 웃기려고 하는 말이 아니야. 예전 인도의 주술사들은 말의 힘이 마법의 열쇠가 될수 있다고 믿었어.
말의 힘은 사람과 사람사이에 특히 영향을 많이 주는 것 같아. 다른 사람에게 보인 호의가 그 사람의 마음과 행동을 변화시킬 수도 있고, 그걸 말로 표현했을때 그 효과는 가장 커지거든?

Red : 그거야 나의 뜻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는 거니까, 그것이 말이든 행동이든 글이든 무엇이든 나의 뜻이 그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 것이지 말이 힘이 있는건 아니잖아.

Violet : 신기한건 그게 상대방이 알아듣지 못할때 조차도 영향을 준다는 거야. 우리가 하는 말에는 혹시 우리의 염(念)이 실리는 것이 아닐까? 식물한테 고맙다, 사랑한다 말해주면 더 잘 크고, 외국인에게 알아듣지 못하는 우리 욕설을 질퍽하게 해 대도 그것에 똑같은 영향을 받기도 하는 걸 보면, 분명 말 속에는 의사의 전달 이상의 무언가 알 수없는 힘이 있어.

[ 관련 글 ]
TAG •
?

CoLoR (BLOG)

유치찬란한 대화 모음집

List of Articles
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
31 이분은 어떤 마음일까요. (Darkblue) file Dreamy 2004.12.06 8802
30 우리에게 중요한 것(white) file Dreamy 2004.12.05 2168
» 언어의 힘(Magical Power) (Violet&Red) file Dreamy 2004.10.30 3278
28 [COLOR] 마법 (Yellow) file Dreamy 2004.10.11 2913
27 [COLOR] 종교란 그런 것이다. (Violet) file Dreamy 2004.10.02 3044
Board Pagination ‹ Prev 1 ...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... 31 Next ›
/ 31

나눔글꼴 설치 안내


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.

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
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.

설치 취소

Designed by sketchbooks.co.kr / sketchbook5 board skin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